인사동 곤드레밥 원조정선할매집!! 캬캬 좋아용::이유있는 일상
본문 바로가기

이유있는 먹방/맛집

인사동 곤드레밥 원조정선할매집!! 캬캬 좋아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인사동에 다녀왔어요.

음.. 이렇게 추워지기전..

그러고 보니 시간이 꽤 흘렀네요.

 

이때 당시 제가 음식조절을 한다고

밀가루나 너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피하던 시절!

건강한 밥상을 먹기로 했어요.

뭐..사실 살이 안찐다고 말하기도 그런..밥상 ㅋㅋ

 

바로 원조정선할매집 곤드레밥정식!!

사진만 보고 바로 갔죠.

 

 

 

 

되게 골목 안쪽에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들어가는 길목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ㅎㅎ

아무튼 골목 끝자락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간판도 되게 작음..ㅋ

저멀리 동그랗게 원조정선할매집 곤드레밥

이렇게 써있는 것을 볼 수 있음..

 

 

 

 

메뉴가 엄청 다양하진 않아요.

저는 곤드레밥정식 중 간장게장을 시켰어요.

다이어트라며 왠 짠음식!!

그렇게 놀라실지 모르지만..

 

제가..ㅠ_ㅠ 간장게장 킬러임.

원조정선할매집 곤드레밥 정식을 시키면

이렇게 기본 반찬들이 쭈욱 깔려요.

 

반찬도 건강할 것 같은 느낌!!

전 양배추 삶은 것을 위주로 먹었어요.

 

 

 

 

짠! 이게 바로 곤드레밥이에요.

이렇게 큰 대접에 한꺼번에 나오구요.

밥은 모자르면 리필도 가능하더라구요.

같이간 친구는 간장게장 덕분에

밥을 리필해서 두공기나 먹었어요.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안되니까

요정도만 덜어줘요.ㅎㅎ

삼삼하면서 곤드레밥 꽤 먹을만 하더라구요.

 

 

 

 

원래는 이렇게 양념을 넣어

비벼먹어도 되지만..ㅋ

저는 그냥 먹었어요.

양배추쌈이랑 김을 먹을때

같이 먹어도 좋아요.

 

 

 

 

이것이 바로 곤드레밥정식에 함께 나오는

간.장.게.장

완전 맛있겠죠?

 

간장게장은 간장을 잘 못 끓이면

약간 텁텁한 맛도 나고

뭔가 떨떠름한 감을 먹은 듯한 느낌인데,

원조정선할매집 간장게장은 맛있더라구요.

 

포장하고 싶은 욕구가 훅!

하지만..하진 않았어요.ㅎㅎ

 

 

 

 

요것도 함께 나오는 양념게장.

이것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전병도 나왔어요.

저는 한개 먹었던 듯.ㅋ

배가 불러서 많이 못먹겠더라구요.

 

 

 

 

그리고 찌개!

된장찌개입니당.ㅋ

밥을 먹을 때 국물도 필요하겠죠!

 

반찬도 정말 다양하고,

정식 주 메뉴도 맛있고..ㅋ

꽤나 성공적인 선택이었어요.

 

인사동에서 한식을 먹고 싶다면

원조정선할매 곤드레밥정식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게..ㅋ 메뉴입니당

제가 먹은건 14,000원이었네요.

가격대 만족스러웠던 점심식사였어요!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또 가봐야겠습니당.

 

 

→ 제 돈주고 직접 사먹은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