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함께 가기 좋은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이유있는 일상
본문 바로가기

이유있는 여행/국내여행

아이와함께 가기 좋은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 있는

곤충생태관에 방문해봤어요


렛츠런파크 놀러갔다가 방문하게된

곤충생태관을 소개해볼까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 위치한 곤충생태관.

따로 입장료를 받는 것은 아닌지

내심 걱정하며 곤충 구경을 잘하는 짝꿍을위해

건물로 다가가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왠일???

따로 입장료따위가 없더군요.ㅎㅎㅎ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도 바글바글

아이와함께 가기 좋은 듯 했습니다.





엄청 바글바글하죠??

아이들은 곤충을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곤충을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오로지..제 짝궁을 위한 방문이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장수풍뎅이가 있습니다.

오메.. 뭔가 징그러워요.. ㅠㅠ




그러나 아이들은 너무 잘만집니다.

곤충생태관에가면 이렇게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도 있어서

애들이 더욱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의 용기가 정말 대단했어요!!






다양한 곤충들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을 정도였어요.

보이는 것과 같이 흙에 오픈되어 있는 것들은

다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나비, 잠자리 등 다양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에 가면

온 사방이 모두 곤충입니다.





어릴때는 저런 사마귀도 잡고 그랬는데

커서 보니까 어떻게 잡았었는지

기억도 안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성인이 되다보면

더 겁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귀뚜라미도있는데

그것도 만질 수 있도록 오픈을 해두었습니다.

아이들이 귀뚜라미도 잘만져서

너무 깜짝 놀란 기억이 나네요.ㅎㅎ





어린아이처럼 구경하는 짝궁의 모습

제가 제일 무서워하는 벌이네요.

서양뒤영벌이라는 것이 있는데

벌침이 없는지 직접 만저볼 수 있도록

체험관을 만들어두었더라구요.


아이들이 바글바글 모여서

한명씩 저렇게 손을 넣어보기도하고

만지면서 손끝으로 체험을 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

다양한 곤충들을 직접 손으로 만져도보고

눈으로도 보면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곤충생태관에는 2층도있는데요.

1층은 직접보고 만지고하는 체험관이라면

2층은 영상으로 곤충관련한 내용을 틀어주더라구요.

영상을 보시는 분들도 꽤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는 곤충은... 취향이 아닌가봐요.

곤충생태관을 나와서

국립과천과학관 주변으로 핀 꽃들을 구경했네요.


주말에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비용은 5천원이었습니다!!